성동종합사회복지관 지속적인 서비스 향상을 위한
내부심사, 경영검토, 기준안 및 서식관리, 월간업무관리, 사업보고서제작을 진행합니다.
| 세부사업명 | 활동(수행방법) |
| 1. 내부심사 | 기획을 통한 내부심사 실시(5월,11월) / 연2회 |
| 2. 경영검토 | 기획을 통한 경영검토 실시(6월,12월) / 연2회 |
| 3. 기준안 및 서식관리 | MAP,프로세스,지침서, 서식 점검(1-12월) / 수시 |
지역사회 복지 조직간 서비스 연계와 조정 및 분담을 위한
지역사회 내, 외부의 유관기관과의 네트워크 활동을 적절히 지원하여 협력함으로써 자원과 정보의 확보와 공유는 물론 복지관의 인지도 향상 및 함께 만들어가는 사회복지 발전에 기여합니다.
| 세부사업명 | 활동(수행방법) |
| 1. 내방관리 | 〇 본기관에 방문하는 기관 및 개인에 대해 기관소개 실시(1~12월)/12회 |
| 2. 지역복지 협의체 활동 | 〇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활동을 통한 각분과위원에 임명된 인원들의 분과회의 참석(각월1회/1~12월) |
| 3. 유관기관 네트워크 | 〇 그 밖에 다양한 유관기관 네트워크 활동을 실시(1~12월) (통합회의 ,마을 연합사업 , 디딤돌, 연합활동, 설명회, 간담회 등) |
| 4. 실습지도 | ○ 기관 OT 및 라운딩 실시(3-11월/9개월) ○ 공문서작성, 예산사용절차, 실습관련행정서류 등 교육 및 작성방법등 복지행정교육(3-11월/9개월) ○ 제안사업 및 기획·작성 및 실행과 평가활동 (3-11월/9개월) ○ 사회복지실천에 따른 개개인의 강점찾기 및 복지마인드 형성(3-11월/9개월) |
이용자들의 자발적참여를 유도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 실천을 위한 의견 수렴을 위한
주민주도형의 지속가능한 서비스 전달체계로의 지역사회복지관으로 의 역할을 위해 고객의의견과 피드백을 지속적으로 수혐하고 서비스 품질개선을 실시 합니다.
| 구분 | 내용 |
| 이용자서비스평가단 | 업소개를 통한 본복지관의 이해를 돕고 이를 통한 이용자의 변화되어지는 욕구 및 의견을 확인하는 회의 진행후 내부의사소통체계를 활용하여 전달 실시 |
| 인권교육 | 인권의 올바른이해와 침해 발생사항시 대처 요령에 따른 전달교육 실시 |
복지관이용자의 서비스 질향상의 전략적인 계획수립을 위한
직원,이용자, 유관기관을 대상으로 한 조사연구를 실시하여 지속적인 서비스 발전의 환류체계를 강화합니다.
| 세부사업명 | 활동(수행방법) |
| 1. 직원역량강화 (수퍼비전) | 정례화된 수퍼비젼 (개인별 월1회), 팀스터디(사업팀별 연3회), 외부 기관방문(사업팀별 4개기관 연2회 방문) |
| 2. 직원제안사업 | 브랜드 제안서 작성(연1회), 우수제안서 공유실시(연1회) |
| 3. 연구사업 | 프로그램만족도, 지역사회욕구조사, 사례집, 사업계획서 각각 (연1회) |